안녕하세요. 시세차익을 최대 27억 이상 낼 수 있는 서울 로또 줍줍 무순위청약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관련 정보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100만명 청약설이 나올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신청하기 전에 자세한 정보부터 알고 해야겠죠? 따라서, 청약정보 및 조건, 그리고 주의해야 할 점까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 정보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의 위치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개포1동 660-1번지 일대로 가장 가까운 역은 구룡역으로 걸어서 14분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그 외에도 3호선과 분당선이 있는 도곡역까지 걸어서 22분 거리로 위치가 좋은 편입니다.
이번 공급 규모는 아파트 지하 4층, 지상 35층 74개동, 총 6,702 세대 중에서 정당계약 및 예비입주자계약 이후 잔여 물량 3세대입니다. 최초 입주개시는 2023년 11월 30일로 공급분에 대해서는 6월 7일까지 잔금을 완납한 후에 입주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공급 대상은 앞에서 말씀드렸다 싶이 3세대인데 각각의 면적이 다르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첫번째는 34A로 140동 302호입니다. 분양가격은 6억 5,681 만원이며 계약금은 10%입니다.
두번째는 59A로 151동 406호입니다. 분양가격은 12억 9,078 만원이며 동일하게 계약금은 10%입니다.
세번째는 132A로 162동 202호입니다. 분양가격은 21억 9,238 만원이며 동일하게 계약금은 10%입니다.
59A의 경우 현재 시세 22억으로 시세 대비 약 10억 가량 저렴하게 공급되며, 132타입은 현재 시세 49억으로 시세 대비 약 27억 저렴하게 공급된다고 합니다. 시세차익이 크고 전국에서 청약을 신청할 수 있고 밑에서 다시 말씀드리겠지만 무순위 추첨제이기 때문에 꼭 청약 신청하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청약정보
우선,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의 청약 정보에 대해서는 '청약Home'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이번 청약 신청 외에도 관련 청약 일정이나 나의 청약 자격도 확인할 수 있으니 미리 들어가셔서 확인해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또한, 청약 이전에 미리 회원가입 해두시면 청약 일자에 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니 들어가보세요.
청약 신청 자격은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국내에 거주하는 성년자로 만 19세 이상인 자 또는 세대주인 미성년자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청약통장 가입여부와 무관하게 신청 가능하며 청약신청금은 없습니다. 하지만, 본인 및 세대원 중에 본 주택의 당첨자 발표일 현재 재당첨제한 기간 내에 있는 경우에는 청약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신청 방법을 먼저 말씀드리자면, 해당 아파트는 '청약Home'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청약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며, 현장접수는 불가능합니다. 또한, 해당 홈페이지에서도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를 통한 로그인만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 시 신청 접수일 이전에 미리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 외에 네이버인증서, KB국민, 토스 인증서는 해당 청약 신청이 불가능하다는 점 알아두세요.
청약 일정은 2024년 2월 26일 월요일로 9시부터 17시 30분까지 위에서 말씀드린 인터넷 청약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청약신청 메뉴, APT 무순위/잔여세대 탭에 들어가시면 신청 가능합니다. 현재는 보이지 않지만 신청 일자가 되면 신청 가능하도록 안내될 예정입니다.
당첨자 발표일은 2월 29일 목요일로 청약 신청했던 청약Home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여 개별 조회 가능합니다. 발표일 이후 10일간만 게시한다고 하니 미리 일정 저장해두셨다가 빠르게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당첨자의 경우 3월 4일 월요일에 서류를 제출해야 하고 계약 체결은 3월 8일 금요일로 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
청약을 신청하시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점들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당첨된 분의 경우당첨자 발표일로부터 10년간 다른 분양주택의 당첨에 제한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투기과열지구 및 청약과열지역이 아닌 지역에서 공급되는 민영주택은 제한이 없습니다. 또한, 당첨자 및 세대에 속한 자는 당첨일로부터 5년간 투기과열지구 및 청약과열지역에서 공급하는 주택의 1순위 청약접수가 제한된다고 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로는 해당 아파트의 신청 자격이 국내 거주자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출입국사실증명서에서 해외체류기간이 계속하여 90일을 초과하는 경우 국외에 거주한 기간은 국내 거주로 인정되지 않아 본 아파트 청약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세번째로는, 해당 주택은 입주 진행중인 아파트로서 발코니 비확장이 불가능하며, 추가 선택품목 설치 등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추가로 발코니 확장 비용이 필요하게 되는데 34A의 경우 1,540 만원이 소요되며 59A의 경우 3,150 만원, 132A의 경우 7,220 만원이 소요됩니다.
또한, 해당 단지가 강남구로부터 아직 준공 승인을 받지 않아 대출에 제약이 있을 수도 있어 전문가들에 따르면 현금을 충분히 확보한 상태에서 청약에 나서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해당 아파트의 경우 실거주 의무가 없어 전세입자에게 받은 전세보증금을 잔금으로 납부하면 되기 때문에 부담을 덜 수 있을 것 같습니다.